기사상세페이지

전남여상, ‘제10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3.11.19 15:4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 [사진] 전남여상, ‘제10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jpg 전남여상, ‘제10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제10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청소년부 동영상 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전남여상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 노래·랩·동영상, 웹툰 등을 통해 기업가정신의 바른 의미와 중요성을 표현하는 대회이다.


    전남여상 학생들은 이번 공모전에서 ▲동영상 부문 대상(2학년 박선주, 허정은, 이윤주, 정하정, 이성효) ▲슬로건 부문 우수상(2학년 박보민) ▲웹툰 부문 인기상(2학년 박유민) 등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RE미라클팀‘ 박선주 등 학생들은 ’기업가정신 이야기’라는 주제로 기업들이 기업가정신을 잘 준수해야 국가경쟁력이 생긴다는 내용의 영상을 제작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실무 능력을 발휘해 기획부터 편집까지 영상 제작 과정 전반에 거쳐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다. 학생들의 작품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홈페이지(https://기업가정신공모전.com)-수상작갤러리(20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여상 이경철 지도교사는 "학생들의 끊임없는 열정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인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학생들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남여상 최규명 교장은 "이번 성과가 앞으로 신설되는 영상콘텐츠과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노력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여상은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대회’ 홍보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 ‘기술·기능 인재 경진대회’ 은상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며 영상 콘텐츠 분야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