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3 중등 국어과 기초학력 보장지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청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3 중등 국어과 기초학력 보장지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국어 교사들의 높은 호응, 수강신청 조기 마감

사본 -★ [사진1]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3 중등 국어과 기초학력 보장지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jpg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4일 광주솔로몬로파크에서 ‘2023 중등 국어과 기초학력 보장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과학습을 위한 교과서 읽기 지도’를 주 내용으로 중등 국어 기초학력 수업 담당 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국어과 교사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토요일에 3시간 진행하는 연수임에도 수강신청이 조기에 마감됐다.


주요 내용은 ▲교과서 읽기 이해력 지도 전략 ▲정보의 패턴을 활용한 교과서 읽기 이해력 높이기 ▲교과서 읽으면서 정보의 패턴 생성하기 ▲마인드맵 작성하기 등이다.


이번 연수로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독해력 향상에 필요한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었다. 앞으로 학생들이 교과서의 체재 및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발전하도록 도울 수 있다.


또 국어 수업에서의 구체적인 문해력 향상 전략에 관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국어 교사는 "이번 연수는 국어과 기초학력 보장지도에 실질적 도움이 됐다. 특히 국어 학습의 기본이 문해력 향상이다.


이에 대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배운 연수 내용을 수업에 적극 활용해 앞으로 학생들이 교과서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교과서 읽기 지도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지원청은 앞으로도 현장 밀착형 기초학력 보장지원 연수를 통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