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혐의 김이강 서구청장, 공천책임 송갑석 의원 사퇴 촉구 1만명 서명운동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성폭행 혐의 김이강 서구청장, 공천책임 송갑석 의원 사퇴 촉구 1만명 서명운동

다운로드 (4).jpg 사진설명=이날 집회에 참석한 서구민들은 김이강 서구청장과 송갑석 국회의원의 사퇴를 위해 1만명 서명운동을 하기로 결의 했다.

광주광역시 현 기초단체장이 과거에 3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지역 정가에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한 시민단체가 송갑석 국회의원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해부터 현 서구청장에 대한 소문이 계속 있었으나 송갑석 시당위원장 및 민주당은 이에 대한 조사를 전혀 하지 않았으며, 이는 내로남불제 식구 감싸기의 전형이라 주장했다.

광주시 서구 시민 일동은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김이강 서구청장과 그에 대한 공천 책임이 있는 송갑석 국회의원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17일 오전 10시 서구청 앞에서 가졌다.

이는 피해 여성이 지난 2018년 광역단체장 후보 선거캠프에서 함께 활동했고 당시 캠프 책임자였던 김이강 현 서구청장에게 술에 취한 상태에서 여러 차례 성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으로 지난달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을 했기 때문이다.

이날 광주시민 집회에 참석한 정모씨(51, 광주 서구 거주) 등 참가자들은 이번 6월말 피해자 A씨로부터 성폭행혐의로 고소를 당한 김이강 서구청장과 그의 공천에 책임이 있는 송갑석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를 주장했다.

다운로드 (7).jpg 사진설명=이날 집회에 참석한 서구민들은 김이강 서구청장과 송갑석 국회의원의 사퇴를 위해 1만명 서명운동을 하기로 결의 했다.

특히, 고소를 당한 김이강 서구청장이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지만, 이에 대한 후속 조치는 전혀 볼 수 없다며, 이러한 일련의 상황들은 피해자 A씨 주장의 신빙성을 더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공천책임자 송갑석 전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역시 광주시민에게 사죄하고 국회의원직 사퇴, 민주당은 사과 및 현 서구청장의 즉시 제명을 촉구했다.

한편 준강간과 업무상 위력등에 의한 간음 혐의로 김이강 서구청장을 고발한 피해자 A씨는 고발인 조사를 마친것으로 알려졌다.

김이강 서구청장 및 국회의원 송갑석 사퇴를 촉구하는 광주시민 일동은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1. 성폭력/준강간 혐의자 김이강 서구청장은 즉시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진실을 밝혀라.

2. 성폭력/준강간 혐의자 김이강 서구청장은 즉시 서구민과 광주시민에게 사과하고 사퇴하라.

3. 공천책임자 송갑석 전 광주광역시당 위원장은 즉시 광주시민에게 사죄하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

4. 민주당은 현 상황에 대해 사과하고, 현 서구청장을 즉시 제명하라.

이날 집회에 참석한 서구민들은 김이강 서구청장과 송갑석 국회의원의 사퇴를 위해 1만명 서명운동을 하기로 결의 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