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 위촉 및 사전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교육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 위촉 및 사전교육 실시

각급 학교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 및 운영실태 점검

다운로드 (17).jpg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급식점검단 위촉 및 사전교육 실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2022년도 학교급식점검단구성을 완료하고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30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22년도 학교급식점검단은 외부 민간인 참여를 확대해 구성했다.

구청 식품위생감시원들과 식품위생에 관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관련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를 추천을 통해 위촉했다.

각급 학교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 및 운영실태를 점검하는 데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이날 서부교육지원청은 소회의실에서 점검단을 위촉하고, 식재료 납품업체 점검을 위한 사전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2022년도 학교급식점검단202241~20233311년 동안 각급 학교 식재료를 납품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업체 내 작업장의 오염 여부 및 청결상태, 보관창고 내 식재료의 적정한 보관 온도, 현장 종업원의 개인위생 관리 확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급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 쓴다.

서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복지과 김선정 과장은 이번 ‘2022년도 학교급식점검단을 위촉하고 사전교육을 실시해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우리 지원청은 이를 통해 급식 관련 위생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더 나아가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